이재명 “금강산 관광재개는 한반도 평화·번영 시금석”
상태바
이재명 “금강산 관광재개는 한반도 평화·번영 시금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금강산 관광재개 1000만 온라인 서명’ SNS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SNS를 통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님께서 시작하신 <금강산 관광재개 1000만 온라인 서명> SNS 릴레이 캠페인에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지목을 받아 저도 참여한다”고 선언했다. (사진 : 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피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SNS를 통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님께서 시작하신 <금강산 관광재개 1000만 온라인 서명> SNS 릴레이 캠페인에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지목을 받아 저도 참여한다”고 선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겨울이 깊어도 평화의 봄은 반드시 피어날 것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캠페인 참여 동영상을 게재했다.

특히 이 지사는 “금강산 관광재개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금석”이라면서 “남쪽의 주민들이 금강산을 자유롭게 찾고, 남북이 함께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것, 그게 바로 평화를 더 단단하게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것이 바로 번영의 미래를 앞당기는 것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쉽지만은 않겠지요. 그래도 우리손으로 물꼬를 터야 되지 않겠습니까. 아무리 겨울이 깊어도 평화의 봄은 반드시 피어나리라 믿습니다. 이 캠페인이 남북화해와 협력, 나아가 평화와 번영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이 지사는 “금강산 관광재개, 접경을 품은 경기도가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면서 “다음 릴레이 주자는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님,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이라고 지정하고,“1000만 서명 달성을 위해 함께 해주세요^^”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금강산 관광재개 1000만 온라인 서명’으로는 “열려라 금강산, 피어라 평화의 봄, 경기도지사 이재명”이라고 적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