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성료
상태바
‘2019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성료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11.1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원봉사 우수사례 소개, 우수자에 대한 격려와 포상
▲ ‘2019년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가 지난 9일 경기도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여성가족부와 공동 주최한 ‘2019년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가 지난 9일 경기도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대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했다.

자원봉사대회는 도내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의식을 높이고 봉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사회 풍토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올해 22회를 맞는 이번 자원봉사대회에서는 서류와 심층면접심사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지도자, 터전 등 4개 부문의 수상 대상자에게 여성가족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경기도의회의장상 등 총 48개의 상장을 자원봉사활동 우수 청소년과 기관에 수여했다.

도는 아울러 지역사회의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해 청소년들에게 소개하고, 봉사활동에 모범적인 청소년과 동아리 등을 선정해 포상과 격려를 했다.

지주연 경기도 청소년과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람과 소중한 경험들이 이번 자원봉사대회를 통해 널리 전파되어 우리 지역사회 곳곳에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