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읍 ‘살기좋은 남양, 아이디어 장터’ 열어
상태바
화성시 남양읍 ‘살기좋은 남양, 아이디어 장터’ 열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남양읍 자치계획 아이디어 장터 안내 포스터.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남양읍은 10일 낮 남양성모성지 주차장에서 ‘살기좋은 남양, 남양인에게 묻습니다’라는 부제로 ‘남양읍 자치계획 아이디어 장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남양읍 자치계획단이 주관한 이날 아이디어 장터에서 주민 400여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아이디어 장터에서는 남양읍 자치계획단이 발굴한 8개 분야 19개 의제를 남양주민에게 소개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더욱 와닿는 의제들을 직접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마을 의제를 발굴했다.

▲ 화성시 남양읍 자치계획 아이디어 장터 19가지 의제 모습. ⓒ 화성시
남양읍은 이날 오프라인 뿐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11월 23일까지 의제에 대한 의견을 받을 예정이고, 최종결과는 11월 26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주민총회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홍노미 화성시 남양읍장은 “아이디어장터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 들을 수 있었다”며, “주민들이 발굴, 선택한 의제들이 남양읍 자치계획에 최대한 반영될 수 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읍 자치계획단은 2019년 8월 남양읍 주민 64명으로 구성돼 발대했다. 발대식 후 다문화, 축제, 도로시스템, 청소년, 문화, 지역상권, 재능나눔, 환경 등 8개 분과를 구성했으며, 워크숍, 분과별 의제설정,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찾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19개 의제를 발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