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노하우ㆍ성과 공유
상태바
경기도, 2019년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노하우ㆍ성과 공유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는 2019년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사업의 성과공유회를 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2019년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사업의 성과공유회를 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했다.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사업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는 40개 사업 운영기관 담당자 45명이 참석했으며, 올 한해 진행된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의 운영 노하우 및 2019년 평생학습 흐름을 공유했다.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은 도내 평생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 초부터 지난 10월까지 총 9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누적된 학습 수혜인원은 2만 1,488명에 달한다. 학습자들은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의 개선을 위해 ‘지역사회 환원활동’도 진행, 그 결과 지역주민 약 7,700명에게 재능 및 교육성과물을 기부했다.

도는 내년에도 도내 평생교육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해 모든 도민이 평생교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선 성과공유회 외에도 소외계층 대상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위해 사업 담당자들의 직무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