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본격 운영
상태바
‘제1회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본격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교육 계획수립·지원, 자문 등 역할···민주시민역량 강화 기대
▲ 서철모 화성시장이 7일 오후 화성시청 소회의실1에서 열린 ‘제1회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7일 오후 화성시청 소회의실1에서 ‘제1회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2020년 화성시 민주시민교육 기본방향 안내, 제1회 정기회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는 지난 5월 제정된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에 구성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구성한 전문 자문·심의 기구다.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촉기간은 2019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0월 31일 2년간이다.

위원 구성은 민주시민교육 외부 전문가 및 관내 민주시민교육 관계기관, 시의원 등으로 총 11명이다. 위원회는 민주시민교육 계획수립 및 지원, 실적평가, 자문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에 도움을 주게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약해주길 기대한다”며 “시민이 주인인 화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시민교육은 민주사회의 지속 발전을 위한 지식·가치·태도 등 민주시민으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여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교육이다.

올해로 2년차인 화성시민주시민 교육은 지난해 총 8회 걸쳐 시민 207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행복화성 민주시민학교, 찾아가는 민주시민교육 One-Day 특강, 경기도형 시민공동체교육-일상 속 마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