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학교 간 교류전’ 개최
상태바
오산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학교 간 교류전’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0월 19일 오산스포츠센터 실내 체육관에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학교간 교류전」을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0월 19일 오산스포츠센터 실내 체육관에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학교간 교류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모든 중학교(문시중, 성호중, 세마중, 운천중, 원일중)의 스포츠클럽 학생들과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선보였다.

작년부터 이어진 오산학교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은 1인1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이 원하는 종목의 스포츠클럽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학교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6개교 많은 10개교를 선정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3개 종목 320개 클럽 3,67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사업이다.

학교스포츠클럽 사업은 올초부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종목을 선택하고 스포츠클럽을 만들어 운영하여 상반기에 학교 내 리그전을 개최한 학교도 있었으며, 이러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하반기에는 학교 내 리그뿐만 아니라 학교 간 교류전까지 펼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학생들이 학교 간 리그를 원하고 직접 추진하여 단일종목(농구)만 교류전을 개최하였으나,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농구뿐만 아니라 축구, 배구 등 종목을 추가하여 교류전을 개최할 수 있도록 학교 및 학생들과 계속 협의 중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