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신규공직자들이 시민의 믿음직한 벗되길”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신규공직자들이 시민의 믿음직한 벗되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철모 화성시장이 신규공직자에게 임용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뉴스피크] “공직자 여러분이 흘린 땀방울과 정성이 시민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시민들의 믿음직한 벗이자 이웃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21일) 오후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신규공직자 임용장 교부식 소식을 전하면서 한 말이다.

서철모 시장은 “우리 시의 새로운 가족이 된 153명의 신규공직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어제까지만 해도 시민이었던 여러분이 시민의 입장에서 공직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공직자들은 모든 게 낯설게 느껴져 적응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만큼 선배 공직자들은 멘토로서 신규공직자들과 함께 해주시면 고맙겠다”고 선배 공직자들의 배려를 강조했다.

이어 “신규공직자는 진취적인 마인드로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살리는 한편 공직사회에 긍정바이러스를 전파하면서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가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히 서 시장은 “우리 시는 급격한 인구 유입과 각종 개발사업 등으로 인해 행정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공직사회에서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공직 현장에서 이와 같은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가운데 신뢰를 회복하면서 우리 시의 행복한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