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상태바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회원들이 벽화그리기를 하고 있는 모습.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회원들이 재능 나눔 벽화 그리기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학습동아리 플랫폼은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를 대표하는 연합회다. 벽화 그리기에는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회원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1차 벽화 그리기는 10월 3일~6일까지 화성시 배양동 69-380(도) 주변 지하차도에서 진행됐다.

2차 벽화 그리기는 10월 13일~17일까지 화성시 향남읍 발안리 246-5번지 발안천교 밑 옹벽에서 진행되고 있다.

3차 벽화 그리기는 10월 19일~20일에 화성시 오산동 338번지 화성시민행복텃밭에서 진행된다.

▲ 벽화그리기 사업에 참여한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 회원들이 발안천교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 화성시
벽화 그리기 대상지는 12개 기관에서 13를 신청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방문, 3차 최종심사를 거쳐 ①도시농부학교 화성시민행복텃밭 사무실 ②행복꿈터화성 우리지역아동센터 학습실 ③발안천교 밑 옹벽 ④배양동 69-381(도) 주변 지하차도 등 4곳을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벽화제작 필요 적정성, 벽화제작 후 공공의 이익성, 벽화제작 신청 대상 기준 부합성, 위치 적정성 등이었다.

벽화 그리기 실행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고, 사업결과 보고는 12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이혜진 평생학습과장은 “학습동아리 플랫폼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나눔으로 완성된 벽화들이 오래된 골목길을 밝혀주고, 생기를 불어넣어 마을에 활력을 더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