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지 추천] 화성시 백미리···어촌체험마을의 절대강자
상태바
[가을 여행지 추천] 화성시 백미리···어촌체험마을의 절대강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해안길에서 즐기는 특별한 가을여행···스탬프 투어 이벤트 개최
▲ 화성시 백미리 감투섬 모습. ⓒ 화성시

[뉴스피크]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나들이의 계절 가을이 한창이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할 가을 여행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름다운 어촌마을 백미리에서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화성시 백미리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2019년 어촌뉴딜 300 사업’에 선정된 지역이다. 2015년 해양수산부 지정 ‘행복한 어촌’으로 선정됐고, 공중파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했다. 자연 경관이 매우 뛰어나 한해 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어촌체험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자가용으로 구불구불하고 비좁은 시골길을 지나 체험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백미리의 상징 ‘감투섬’을 배경으로 황금해안길이 펼쳐진다.

바닷물이 빠진 길을 따라 갯벌마차를 타고 1.5㎞ 가량 들어가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굴, 바지락,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을 캐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안쪽에서는 강태공들이 바다풍광을 감상하며 낚시를 즐기는 광경도 눈에 띈다.

▲ 화성시 백미리 어촌마을 체험 모습. ⓒ 화성시
백미리에 서식하는 생물과 다양한 어촌체험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바다해설사와 함께해도 좋다. 워낙 인기가 높아 예약은 필수다.

체험마을 초입에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특히 갓 채취한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바지락 칼국수와 해물파전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백미리의 먹거리다.

교통편과 숙소, 물때시간, 계절별 체험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성시는 백미리를 포함한 ‘화성 CITY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10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백미리와 더불어 융릉건릉, 동탄호수공원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스탬프 완주자에게 상품을 집으로 배송해 준다.

[안내 및 예약]
-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홈페이지 : http://baekmiri.invil.org
- 화성시 문화관광홈페이지 : http://tour.hscity.go.kr (화성 CITY 스탬프 투어 이벤트)
- 바다해설사 예약 :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031-357-33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