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주사 성법 스님 등 불교계 ‘이재명 지키기’ 동참
상태바
용주사 성법 스님 등 불교계 ‘이재명 지키기’ 동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종 용주사 성법 스님 비롯해 77개 사찰 104명 스님들, 대법원 탄원
▲ 경기남부권역 대한불교 조계종 효찰대본산 제2교구 용주사 성법 스님을 비롯해 77개 사찰 104명 스님들이 11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대법원 탄원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각계 각층 인사들이 당선 무효 위기에 놓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키기 실천에 나선 가운데, 경기도 불자와 스님들도 탄원서를 대법원에 제출했다.

경기남부권역 대한불교 조계종 효찰대본산 제2교구 용주사 성법 스님을 비롯해 77개 사찰 104명 스님들이 11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대법원 탄원에 동참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효찰대본산 용주사 주지 성법 스님은 이재명 도지사에 대한 항소심 에서 재판부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혐의로 3백만원을 선고한 예상치 못한 판결에 대해 “도지사 없는 불행한 도민이 되지 않을까 염려스러운 마음”이라고 탄원서를 쓰는 이유를 밝혔다.

성법 스님은 또한 “새로운 경기, 행복한 세상을 위해 변화와 혁신의 확고한 비전과 강한 추진력을 가진 이재명 도지사가 필요하다는 것은 저를 비롯한 200여 사찰과 2.000여 스님 그리고 250만 경기도불자들의 간절한 소망임을 확신한다”며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를 응원하는 이유도 밝혔다. 성법 스님은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장 재임 당시 6천억원의 성남시 부채를 해결하고 청년배당, 무상교복, 산후조리지원 등 괄목한 만한 행정능력을 통해 지방지차단체장으로서 시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 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 지사는) 생명안전을 최우선시하여 24시간 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확대 시행 등 생활밀착형 도정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성법 스님은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지만 경기도정이 공백 없이 지속적 발전을 바라는 많은 경기도민의 뜻도 헤아려 사법부의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여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탄원했다.

한편, 이재명 지사를 지키고자 하는 탄원에 남녀노소, 시민사회계. 산업계, 정치계, 종교계는 물론 해외 동포 인사들까지 동참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2019.10. 10일 기준) 대법원에 접수된 이재명 지사 탄원서는 모두 44건이다. 9월 19일 아주대 이국종 교수가 제출한 ‘재판부 관계자 전상서’를 시작으로 각계단체, 개인 등 44건의 탄원서가 접수됐고, 이후로도 탄원서 접수는 이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