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지속가능한 환경이 우리의 미래”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지속가능한 환경이 우리의 미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제1기 화성시 환경정책위원회’ 위촉식 소식 전해
▲ 서철모 화성시장은 10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시 환경 정책의 큰 그림을 함께 그려주실 환경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시의원님을 환경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사진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은 10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시 환경 정책의 큰 그림을 함께 그려주실 환경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시의원님을 환경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제1기 화성시 환경정책위원회’ 위촉식은 이날 오후 2시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환경정책위원회는 박덕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공무원(4), 시의원(2) 등 당연직 6인, 교수 및 전문가(8), 시민단체(2) 등 위촉직 10인으로 구성돼 오는 2021년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서철모 시장은 “우리 시는 급속한 인구 증가와 발전으로 인한 난개발과 환경피해 등의 성장통을 겪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도시계획이나 개발사업의 초기단계부터 환경문제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고려한 정책 수립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특히 서 시장은 “그동안 개발 위주의 정책을 펼치면서 환경의 중요한 가치가 훼손되는 한편 외형적 성장에 치중한 나머지 사회적 가치를 지키려는 노력이 부족했던 것이 우리의 현실이었다”고 진단했다.

또한 “환경 분야와 도시계획 등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위원님들께서 이와 같은 현실을 바로잡고, 환경피해 최소화와 지속가능한 도시정책 수립에 큰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 시장은 “우리 시에서도 위원님들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 협조하여 환경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하며 지키는 미래지향적인 가치가 존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