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미니 푸드뱅크로 ‘나눔 복지’ 실천
상태바
화성시 진안동, 미니 푸드뱅크로 ‘나눔 복지’ 실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 오픈식’
▲ 화성시 진안동은 8일 오전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진안동은 8일 오전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개최했다.

‘행복채움친구(나눔 냉장고)’는 삼성나눔워킹 수익금으로 수행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진안동 행정복지센터에 미니 푸드뱅크를 조성으로, 건강한 식재료를 기부 받아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가정에 필요한 먹거리 제공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복지의 핵심인 ‘주민 스스로의 나눔 복지실천 사업’으로 건강한 지역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 인프라 구축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냉장고 2대를 구매해 각각의 냉장고를 기부 받은 음식을 보관하는 용도(채움이)와 나눔을 받을 수 있는 용도(나눔이)로 구분하고, 자발적인 기부와 나눔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로비에 배치 및 관리한다.

이날 오픈식에는 진안동장,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진안동 맞춤형복지팀 등 10명이 참석했다.

오픈식은 △행복채움친구 사업 소개 및 설명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정을 나누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관과 지역주민이 함께 힘을 합쳐 행복한 복지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