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숲체험 노르딕워킹학교’ 참여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숲체험 노르딕워킹학교’ 참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8월 24일과 9월 28일 2차에 걸쳐 강원도 횡성에 있는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숲체험 노르딕워킹학교’에 참여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8월 24일과 9월 28일 2차에 걸쳐 강원도 횡성에 있는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숲체험 노르딕워킹학교’에 참여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후원하고 (사)대한산악스키협회가 주최하여 진행한 숲체험 노르딕워킹학교에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51명이 참여하여 노르딕워킹법을 익히고 노르딕워킹으로 둘레길을 걷는 숲체험을 했다.

노르딕워킹은 폴이라는 지팡이를 이용하여 걷는 전신운동으로, 핀란드에서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의 훈련을 목적으로 시작되어 대중적인 운동으로 발전하였다고 한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문강사로부터 노르딕워킹의 바른 자세를 익히고 폴을 이용한 스트레칭과 게임을 한 후 국립 청태산 자연휴양림의 둘레길을 걸으면서 나무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가까이 하는 체험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된 모습과 밝은 표정을 보니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 하는 다양한 정서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