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 확충 노력”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 확충 노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28일 열린 기흥동탄IC 진입연결로 추가 개통 소식 전해
▲ 사진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진입연결로 개통식을 알리면서 “앞으로도 정책의 효율성을 넘어 시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흥동탄IC 진입연결로 개통식은 지난 28일 오후 열렸으며, 개통은 28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됐다.

이번 개통의 의미에 대해 서철모 시장은 “그동안 동탄신도시에서 경부고속도로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출퇴근길 불편이 기흥동탄IC 진입연결로 추가 개통으로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길'의 의미는 시대가 변하면서 완전히 다른 개념으로 바뀌었다”면서 “과거의 길이 사람이 다님으로써 만들어졌다면 현재는 길을 만들어서 사람이 다닌다”고 설명했다.

특히 “길이 일상생활과 삶의 양태에 미치는 영향을 놓고 볼 때 교통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이동권 차원에서 보장해야 하는 문제로 변한 것”이라며 “이처럼 교통은 시민들의 생활여건과 밀접하게 연관된 문제로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시민들의 삶의 질도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개통을 위해 애써주신 이원욱 국회의원님,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동탄경찰서 등의 관계기관과 불편을 참고 협조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