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집중위해 경기도 국감 취소해야”
상태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집중위해 경기도 국감 취소해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조 경기도청지부, 국회 행안위·환노위 국정감사 취소 요구
▲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급속한 확산으로 국내 돼지 멸종 우려까지 나오는 가운데 방역 초동 대응 집중을 위해 국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를 취소해 달라는 목소리가 나와 주목된다.

[뉴스피크]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급속한 확산으로 국내 돼지 멸종 우려까지 나오는 가운데 방역 초동 대응 집중을 위해 국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를 취소해 달라는 목소리가 나와 주목된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지부장 윤석희)는 26일 성명을 내어 “국회는 국가적 재난 발생에 공무원들이 집중 할 수 있도록 경기도 실시 예정인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와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를 취소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전공노 경기도청지부는 “국가적 재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경기도 전역으로 확산 우려돼 경기도가 중점관리지역으로 선포되었고 경기도 공무원들도 초 비상상황에 돌입했다”며 “경기도 전체 공무원이 초등 대응을 하지 못하면 전국으로 확대가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 일정이 행안위 10월 18일, 환노위 10월 16일로 잡혀 있어 국정감사 준비와 아프리카 돼지열병 초등 대응기간이 중복돼 있다”면서 국가적 재난이 확산되는 걸 막는 데 집중해야 함을 역설했다.

또한 “통상 10월은 공무원들이 다음 연도 예산편성, 행정사무감사 준비, 사업 마무리 등 가장 많은 현안과 업무 처리가 산재한 데 올해는 행안위와 환노위 국감 준비로 돼지열병 비상 상황에 따른 현장 파견까지 하려면 초등 대응에 전력을 집중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국가재난에 공무원노동자가 집중 할 수 있도록 2019 경기도 국정감사 일정을 취소 해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전공노 경기도청지부는 위와 같은 요구 사항이 담긴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따른 경기도 국정감사 취소 요청’ 공문을 국회 행안위와 환노위에 보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27일 강화군 하점면의 한 농장에서 신고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건에 대해 정밀검사 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7일 국내에서 첫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은 총 9건으로 늘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폐사율이 100%에 이르러 ‘돼지 흑사병’이라고도 부르는 무서운 돼지 전염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