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 운영
상태바
오산시, ‘찾아가는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민-관 협력 통합서비스 제공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9월 18일 세교복지타운에서 민-관 협력 ‘찾아가는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을 운영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9월 18일 세교복지타운에서 민-관 협력 ‘찾아가는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현장방문 복지서비스의 날’은 시민들이 밀집·거주하는 지역 또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민·관 사회복지분야 기관들이 합동하여 월 1회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및 복지정보를 지원·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정보부족 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관내 주민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2013년부터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이 날에는 복지상담, 법률상담, 건강상담, 노인상담 등 총 121명의 주민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는 지난해 7개 분야의 기관과 함께 월 1회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 개인 상황에 맞는 1:1 맞춤형으로 상담을 진행하여 310여명의 주민들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올해에는 사회복지협의회, 드림스타트,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4개 기관이 추가 참여하여 총 11개 분야의 공공?민간 기관이 함께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10월 30일에는 신장동 금암마을 4단지에서 해당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정보부족 등으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