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동 ‘우수 복지사업’, 수원시 매탄3동에 소개
상태바
오산시 중앙동 ‘우수 복지사업’, 수원시 매탄3동에 소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 오산시 복지 선진동인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승배)는 9월 18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으로 방문했다고 전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복지 선진동인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승배)는 9월 18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으로 방문했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2018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마련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각 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였고, 중앙동 맞춤형복지팀과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산시에서도 특히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에 꾸준히 노력하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수원시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김복희)와 맞춤형복지팀에서 총 8명의 관계자가 동복지서비스 및 협의체 특화사업 등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여 이광수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승배 중앙동장은 “오산시 중앙동과 수원시 매탄3동은 인구수도 비슷하고 여러 행정적인 면에서 가깝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가 더 뜻 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동이 지역사회를 더 발전시키는 발걸음이 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좋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수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매탄3동 또한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부디 이 자리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더불어 행복한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수원 매탄3동 김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귀한 자리에 초대해줘서 감사드린다. 좋은 사업을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광수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의 발표를 끝으로 현재 실시중인 특화사업 위주로 질의 응답시간을 하며 소통했다.

중앙동 복지 특화사업 “해뜰 푸드쉐어링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정서지원, 먹거리 지원, 재능기부 사업 등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독사 예방, 정을 나누는 희망과 따뜻함이 깃든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