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개관
상태바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개관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1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실·요리실 등 갖춰
▲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전경.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의 문을 열었다.

17일 권선구 휴먼시아 16단지 주민공동시설 1층에 문을 연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는 연면적 180.915㎡ 규모다.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과 요리실, 사무실 등이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가 5년간 수탁 운영한다.

사업비 1억 7690만 원(국비 6195만 원, 시비 1억 1495만 원)이 투입됐다. 지난 8월 공사를 시작해 최근 준공했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부모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만6세~12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 상주하는 교사가 아이들에게 상시·일시돌봄 서비스(등·하교 지원 등)와 학습지도, 독서지도, 심리상담, 체험활동 등을 지원한다.

▲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앞줄 오른쪽 3번째), 백혜련 국회의원(앞줄 오른쪽 4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개관식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
이날 개소식에는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백혜련(수원시을) 의원, 최영옥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가 초등학생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내부.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