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용인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개회
  • 강영실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17일 본회의장에서 제236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 용인시의회

[뉴스피크]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17일 본회의장에서 제236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건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널리 다양한 의견을 구하고 시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합심하여 나아갈 방향을 살피는 과정에 의회가 함께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의 견제와 균형이란 다툼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닌 조화를 이루기 위함이다”면서 “각종 현안들에 대한 상호 교감과 의견을 나누는 과정이야 말로 시정의 신뢰를 탄탄히 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사람이 바뀌고, 담당자가 바뀔 때마다 요동치는 행정은 신뢰를 잃기 마련이니 시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시정의 근간이 공직자 여러분들임을 마음 깊이 새겨 달라”고 당부한 뒤 “3일간의 짧은 회기지만 더욱 알차게 살피고 심사의 절차는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조례안 11건, 동의안 4건, 보고 2건, 의견제시 2건 총 19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18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의하고, 1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