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즐거운 추석명절, 안전이 최고 선물입니다”
상태바
경기도 “즐거운 추석명절, 안전이 최고 선물입니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수원 지동시장일원서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석명절 연휴기간 안전수칙 및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 등 집중 홍보 진행
▲ 경기도는 ‘안전한 추석명절보내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9일 수원시 지동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및 안전모니터봉사단, 지역자율방재단 등 안전관련 민간단체, 전통시장, 도 및 시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안전한 추석명절보내기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9일 수원시 지동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및 안전모니터봉사단, 지역자율방재단 등 안전관련 민간단체, 전통시장, 도 및 시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각종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즐거운 추석 명절, 안전이 최고의 선물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총 3개조로 나뉘어 지동시장 일대 곳곳을 돌며 ▲외출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안전운전 요령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 ▲안전사고 발생 시 연락처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안전 위험요인을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 요령 등을 적극 홍보하며,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도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원철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추석을 맞아 안전에 대한 도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며 “안전수칙 준수 등을 통해 도민들 모두가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