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상태바
오산시,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와 보호자 및 임산부의 놀이·운동·문화 공간···2021년 완공 예정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월 4일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 자문위원, 용역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월 4일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 자문위원, 용역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First’에서 최우수로 선정돼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55억원을 받은 사업으로, 연면적 3,300㎡, 지상 3층 규모로 2021년 말 건립 완료 예정이다.

주요시설로는 오감만족체험방, 신체활동장, 어린이 전용 공연장 등으로 당선작은 유환구조 이론을 적용하여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선택적 놀이활동 공간을 조성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은 미세먼지 등 나쁜 대기환경 및 성인위주의 시설물로부터 영유아의 안전을 보장하고, 경기 남부권의 영유아와 보호자, 보육교직원 및 임산부의 놀이, 운동, 배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동 센터가 건립되면 바로 옆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보육의 질적 향상 및 저출산 극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