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연찬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연찬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자치분권 추진경과 등 정보 공유하는 시간 마련
▲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는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의 자치분권을 위한 노력과 입법동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연찬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는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의 자치분권을 위한 노력과 입법동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서울특별시의회 배선희 입법담당관을 초빙하여 ‘서울특별시의회 지방분권이야기’를 주제로 자치분권을 위한 서울특별시의회의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수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등 법률안이 예정대로 입법화되면 올해가 자치분권 제도화의 원년이 된다.”고 말하며, “이번 연찬회를 서울시의회의 자치분권을 위한 노력 등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자치분권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이 참석해 “시대의 변화를 담아내지 못하는 지방자치법이 지방자치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지방자치분권을 위해 자치분권특별위원회와 더불어 경기도의회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찬회에는 송한준 의장, 배수문 위원장, 전승희 부위원장, 이영봉 부위원장, 강태형 위원, 김경근 위원, 김영준 위원, 박덕동 위원, 박태희 위원, 소영환 위원, 원미정 위원, 원용희 위원, 장태환 위원, 송치용 위원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