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드림스타트 가족 ‘워터파크 체험’ 운영
상태바
화성시, 드림스타트 가족 ‘워터파크 체험’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터파크 체험을 하고 있는 화성시 드림스타트 아동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봉사자 등 2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신나는 물놀이 체험으로 무더위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 친구들과 가족 간의 행복한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더위사냥 워터파크 체험’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일(목), 9일(금), 13일(화) 3회에 걸쳐 운영된 이번 워터파크 체험은 남부, 서부, 동부·청드림으로 나눠 3일간 권역별로 나눠 용인 케리비안베이에서 진행됐다.

주요 체험 내용은 △물놀이 안전교육 △물놀이 체험활동을 통한 정서·행동발달 촉진 등이다.

드림스타트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한부모(조손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피해아동 등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후원, 부모교육, 특기적성활동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시는 전국 최초로 만 12세까지인 트림스타트 사업 지원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신순정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은 “사고 없이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마치게 된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참가자들에게 이번 체험활동이 행복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