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발전 협력”
상태바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발전 협력”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장동행정복지센터·오산세교로타리클럽·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 오산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와 오산세교로타리클럽,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26일 오후 3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지역 내 관내 저소득층 계층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주민의 복지 욕구에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와 오산세교로타리클럽,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26일 오후 3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지역 내 관내 저소득층 계층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주민의 복지 욕구에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세교로타리클럽은 신장동 협의체사업으로 진행 중인 “행복드림 외식하는 날” 후원 식당인 서연궁 석갈비에서 어르신들에게 배식을 도우는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다 인연이 되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을 맺은 3개 기관 및 단체는 아동 및 한부모가정, 저소득 독거노인 등 복지대상자 맞춤형복지서비스 개발 및 제공·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8월 8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캐리비안베이 여름나기 행사를 시작으로 양 기관의 주요사업 및 행사, 사회공헌 활동에 상호 협력하는 등 지역민들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오산세교로타리클럽 문영근 회장은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뜻깊은 일에 동참해 기쁘고 계속해서 저소득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업에 함께하며 모범적인 봉사단체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순 신장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신장동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오산세교로타리클럽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단체, 개인, 기업 등과 지속적인 후원 협약을 맺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과 적극적 매칭을 통해 공급자 중심의 복지에서 수요자 중심의 복지가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