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들, ‘일본 경제 보복 철회 촉구’ 결의대회
상태바
수원시민들, ‘일본 경제 보복 철회 촉구’ 결의대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무역 질서 위배되는 일본정부의 경제 보복 즉각 철회하라”
▲ 23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민 결의대회’에서 시민들이 일본정부의 경제 보복 즉각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민들이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민 결의대회’를 열고, “일본 정부는 한국 경제의 심장인 반도체 수출을 규제하는 경제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시민들은 결의문을 통해 “자유무역 질서에 위배되는 보복적 성격의 수출규제 조치의 부당함을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일본정부가 경제보복을 철회하기 전까지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 “일본의 강제 노역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와 배상을 요구한다”면서 “과거사 반성 없이 평화체제에 역행하는 일본정부는 각성하라”고 비판했다.

수원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주관한 이 날 결의대회에는 수원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한창석 수원시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은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한 아베정부의 경제 보복은 대한민국 국민을 한마음으로 뭉치게 할 것”이라며 “아베 정부가 잘못을 깨닫고, 뉘우칠 때까지 우리 국민은 함께 싸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지난 4일부터 불화수소, 레지스터, 불화폴리이미드 등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3개 품목의 수출 규제를 강화했다. 수원시에는 삼성전자 본사(영통구 삼성로 129)가 소재하고 있다.

아래는 이날 발표된 결의문이다.

「우리의 결의」

수원시민은 우리 국민들을 분노케 한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항하여,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심장부인 수원에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많은 선각자와 예기(藝妓)까지 참여한 ‘3.1 만세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아 평화적으로 대응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자유무역 질서에 위배되는 보복적 성격의 일본 수출규제 조치의 부당함을 강력히 규탄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부끄럽고 치졸한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철회를 제기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일본의 강제징용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배상을 요구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과거사 반성 없이 평화체제에 역행하는 일본정부의 각성을 촉구한다.

하나, 수원시민은 일본정부가 경제보복을 철회하기 전까지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앞장선다.

2019년 7월 23일

수원시민 대표 장옥균, 소진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