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 방문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 방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자신이 가진 꿈 키워나갈 수 있기를”
▲ 서철모 화성시장이 지난 22일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에 방문해 이용 학생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이 지난 22일 오후 화성시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봉담어린이문화센터 4층 소재)를 격려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7월 22일(월) 개소 후 본격 운영하는 화성시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를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이용 학생들과 만나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화성시는 가정형편에 상관없이 지역 아동들에게 공정한 배움의 기회 제공하고자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3곳을 운영중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취야계층 아동·청소년이며, 주요 지원 내용은 ▲학습(국어·영어·수학), ▲창의지성(문화·예술·스포츠·여행), ▲복지서비스(상담·후원·멘토) 등이다.

서철모 시장은 시설 현황을 둘러보고, 직원들과 이용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철모 시장은 센터 이용 학생들이 즐기는 프로그램(보드게임)을 참관한 뒤, 직접 학생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기도 했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자신이 가진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서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시립 봉담아동청소년센터 방문 소식을 전하면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는 인생 선배의 마음으로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을 그대로 담아 설립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서 시장은 “꼭 공부가 아니어도 좋다. 그게 무엇이든 걱정 없이 마음껏 시도해보고 각자가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2022년까지 모두 10곳의 시립 아동청소년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니 가까운 센터를 자유롭게 이용하며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