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1박2일 독서캠프’ 참여가족 30팀 모집
상태바
용인시, ‘1박2일 독서캠프’ 참여가족 30팀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19.07.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4~5일 청소년수련원서…독서골든벨 · 책 만들기 등 체험
▲ 용인시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오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용인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독서캠프’를 열기로 하고 2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용인시

[뉴스피크] 용인시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오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용인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독서캠프’를 열기로 하고 2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방학을 맞아 붐비는 휴가지로 떠나는 대신 온 가족이 책을 읽으며 여유를 즐기고 서로 친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30팀이다. 팀별로 3~5명씩 150명까지 모집한다. 참가자 1인당 1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시는 25일 오전10시부터 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받는다.

참가자들은 8월4~5일 용인청소년수련원에서 올해의 한 책 선정도서로 풀어보는 가족 독서골든벨, 가족 풍선 얼굴 만들기, 우리가족 책도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권오준 생태 동화작가가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을 주제로 북 토크쇼를 진행하고, 유희재 래퍼가 랩으로 책을 소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신지영 동화작가의 진행으로 가족사진 · 가훈 · 독서명언 등을 담은 우리가족 책 만들기 체험을 하고 캠프 후엔 가족들의 소감을 공유하는 우리가족 독서 다짐식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독서 체험을 통해 가족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초등생 자녀를 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