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가정에 생필품 등 지원
상태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가정에 생필품 등 지원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7월 14일 오산지인회(회장 황태원) 회원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사랑을 담은 Orange Gift Box 나눔’ 행사를 열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7월 14일 오산지인회(회장 황태원) 회원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사랑을 담은 Orange Gift Box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오산지인회 회원과 가족 20명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삼계탕과 갈비탕 등 건강식품과 생필품을 직접 포장·전달하면서 무더위 속에 생활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원기회복이 될 수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오산지인회의 한 자원봉사자는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많은 보람을 느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우리 가족 모두 봉사활동에 대한 생각이 보다 긍정적으로 변했으며 지속적으로 자녀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지인회는 2010년 차상위계층 청소년들의 학업을 돕고자 시작한 장학금 기부모임으로 2019년 현재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MOU를 체결 후 복지 사각지대에서 경제적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 발굴 및 자립지원을 진행하고 있고 청소년 장학금 지원과 가족봉사활동 등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