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집·경로당 등서 ‘실내 미세먼지 관리 컨설팅’
상태바
오산시, 어린이집·경로당 등서 ‘실내 미세먼지 관리 컨설팅’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부터 소규모 어린이집, 경로당 등 171개소에 대한 실내 공기질 무료측정 및 실내 미세먼지 관리 컨설팅을 진행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부터 소규모 어린이집, 경로당 등 171개소에 대한 실내 공기질 무료측정 및 실내 미세먼지 관리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 대상 시설은 관련법상 실내 공기질 측정의무 대상에서 제외된 시설로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영유아 및 노약자등 건강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이다.

실내공기질 유지기준 4개 항목(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하이드) 측정뿐 만 아니라 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이 함께 방문하여 실내 미세먼지 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환기 전후 실내 공기질 농도를 측정하여 약 5분 정도의 짧은 환기만으로도 이산화탄소 농도 등 실내공기 오염물질이 빠르게 낮아짐을 확인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에도 주기적인 짧은 환기가 필요함을 확인시켜 준다.

이 밖에 적절한 공기청정기 용량 및 우수관리 사례 등을 안내 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에도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설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강희준 오산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시민추진단 회장은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은 실내 공기질 관리법이 적용되지 않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하이드 등 수치를 알 수 없다”며 “오산시의 규모미만 다중이용시설의 공기질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컨설팅활동의 취지”라고 말했다.

앞으로 오산시는 분기별로 무료측정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며,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