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봉담읍-홍익디자인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상태바
화성시 봉담읍-홍익디자인고, ‘한부모 가정’에 가구 선물한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상배 화성시 봉담읍장과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이 10일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홍익디자인고등학교가 지역사회 내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가구 제작’ 후원 활동을 펴기로 약속하는 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식은 10일 홍익디자인고등학교 1층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앞으로 ‘봉답읍 꿈꾸는 집'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상배 봉담읍장,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 교사 및 학생 등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기관 간 인적·물적 교류 및 지원 △목공동아리 학생들의 가구제작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지역사회 나눔문화 구축 등이다.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한부모(저소득층)가구 대상자 추천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자원봉사 실적 등록 등의 역할을 맡았다.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는 가구 제작 후원과, 물품 후원, 재능 기부, 봉사활동 등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은 “이번 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는 인재로 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상배 봉담읍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기로 한 어린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목공동아리는 명장을 초청해 전문화된 목공교육을 받고 있으며, 습득한 목공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구제작 및 기부,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