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사업’ 참여할 청년 모집
상태바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사업’ 참여할 청년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나노기술원과 함께 8월부터 매월 20명씩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 경기도는 한국나노기술원과 함께 반도체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는 한국나노기술원과 함께 반도체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도내 연구소 및 기업 인프라를 활용한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20명을 선발하여 총 100명의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제1기 교육은 8월 7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반도체 장비운영, 설계, 측정분석에 관하여 실습 중심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물리, 전기전자, 재료, 신소재 등 이공계열 전문학사 이상 취득(예정)자로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출신으로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수료시 경기도지사와 한국나노기술원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반도체 관련 도내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1기 교육은 7월 9일까지 한국나노기술원 홈페이지(https://www.kanc.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과 교육 등에 관한 문의는 한국나노기술원에 전화(031-546-6211)를 하면 자세한 안내를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