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직무연수로 ‘감사 역량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직무연수로 ‘감사 역량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남부청사서 비상근 시민감사관 ‘현장체감형 감사 실무 직무연수’
기존·신규 시민감사관 20여명 참석, 감사 분야별 감사 기법·사례 공유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5일 남부청사에서 비상근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5일 남부청사에서 비상근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연수에는 기존에 활동해 온 시민감사관과 신규 위촉된(6월 1일자) 시민감사관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시민감사관 정원이 기존 15명에서 30명으로 확대됨에 따라 감사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감사관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실제 업무에 요구되는 다양한 감사기법과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사례를 공유하고, 감사 업무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졌다.

연수 주요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감사조직과 자체감사업무의 이해, ▲감사분야별(예산?회계, 교무?학사, 성비위 실태) 감사기법과 사례 발표, ▲비상근 시민감사관의 감사실무 사례(민원, 교육급식, 사립유치원 등) 발표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 “이번 연수는 감사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시민감사관의 전문성을 키우고 감사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감사관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립적·객관적 입장에서 감사에 참여해 경기교육 현장이 더욱 공정하고 투명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