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행복이음 일자리한마당’ 27일 개최
상태바
화성시, ‘행복이음 일자리한마당’ 27일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봉담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 화성시는 오는 2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봉담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 2019년 제2회 화성시 ‘행복이음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오는 2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봉담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 2019년 제2회 화성시 ‘행복이음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병역특례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관내 우수·우량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일자리 박람회에는 사전면접 예약자 및 일반 구직자, 구인업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병역특례업체 12개사 포함해 구인 희망기업 33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화성시와 화성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고, 화성시일자리센터, 화성고용복지+센터, 경인지방병무청이 공동 주관한다.

박람회에서는 ▲현장채용 :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진행 후 채용 ▲간접채용 : 현장 서류접수 후 업체 인사담당자에 전달 ▲취업상담 : 채용동향 및 전반적인 일자리정보 제공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현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일자리한마당에는 병무청과 함께 병역특례 지정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청년들의 구직 과정에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겠다.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실수요 기반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 및 폭넓은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과 구직자 모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