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시의회와 협력, 생활밀착형 행정 구현” 다짐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시의회와 협력, 생활밀착형 행정 구현”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화성시의회 상임위원장단 및 정당 대표와의 간담회
▲ 서철모 화성시장이 지난 24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시의회 상임위원장단 및 정당대표와의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24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시의회 상임위원장단 및 정당대표와의 간담회에서 시의회의 노고와 협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홍성 의장, 박경아 의회운영위원장, 김도근 기획행정위원장, 신미숙 경제환경위원장, 임채덕 교육복지위원장, 차순임 도시건설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원유민 대표, 자유한국당 공영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 시장은 “간담회 자리에서는 시민과의 만남 속에서 소통했던 주요 내용들을 공유하고, 우리 시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논의 내용을 소개했다.

특히 서 시장은 “시행정과 시의회는 각각의 역할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관계가 아니라 상호보완적 동반자관계라는 점을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앞으로도 국가나 광역 차원의 문제에서는 한목소리로 우리 시의 입장을 대변하고, 시민들의 기본적인 생활관련된 문제에서는 더욱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면서 “2019년 하반기에도 시행정과 시의회가 시민 행복과 화성시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