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행복화성지역화폐, 충전 7월부터 10% 추가적립”
상태바
화성시, “행복화성지역화폐, 충전 7월부터 10% 추가적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원 충전 때 5만원 인센티브···석 달간 총 15만원 ‘추가 적립’ 혜택
체크카드처럼 쓸 수 있으면서 인센티브 10%에 소득공제까지 일석이조
▲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행복화성지역화폐’ 10% 인센티브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행복화성지역화폐’ 10% 인센티브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50만 원을 충전하면 추가로 5만원, 석 달 간 총 15만원의 인센티브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이다.

지역화폐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추가 적립 인센티브와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제공돼, 시민들로부터 생활비도 아끼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로 통한다.

이에 시는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화폐를 확산시키고자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인센티브 추가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지역화폐 앱에서 충전과 동시에 10%의 인센티브가 추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김지석 화성시 소상공인과장은 “휴가철 나들이를 앞두고 있다면 행복화성지역화폐로 준비하는 게 이득”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역화폐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부터 지역화폐 발행을 시작한 화성시는 현재까지 일반 발행 총 40억원을 기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