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아토피제로캠프’ 열어
상태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아토피제로캠프’ 열어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무소와 함께 22일~23일 1박 2일간 진행
▲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이하 수원시아토피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장안구 조원동에 위치한 센터에서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공동으로 환경성아토피질환 아동 및 그 가족 48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제로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은 아토피제로캠프 텃밭체험 모습.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이하 수원시아토피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장안구 조원동에 위치한 센터에서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공동으로 환경성아토피질환 아동 및 그 가족 48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제로캠프’를 개최했다.

수원시아토피센터는 이번 캠프에서 질환관리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부모와 아동으로 대상을 나누어 전문가 질환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가족별 전문의 심층 상담, 목욕보습 교육과 체험 등 효과 높은 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가족 공동체 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생태 텃밭 체험, 친환경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아토피제로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은 “텃밭 체험과 공동체 놀이 등 체험 활동들이 재미있어서 좋았다.”며 “질환예방을 위해서는 교육에서 배운 대로 몸 관리를 더 철저히 해야겠다고 느꼈다”고 참가소감을 말했다.

수원시아토피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질환 아동과 부모님들이 가정으로 돌아가서도 캠프에서 배운 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습관처럼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토피제로캠프는 전국의 환경성아토피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수원아토피센터에서는 프로그램 내용을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