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의회-집행부, 양 날개 균형 잡고 도민행복 이뤄야”
상태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의회-집행부, 양 날개 균형 잡고 도민행복 이뤄야”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2019 자치분권 콘서트 참석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시1)이 17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2019 자치분권 콘서트’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시1)이 17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2019 자치분권 콘서트’에 참석해 “지방자치의 두 일꾼인 집행부와 의회가 양 날개의 균형을 잘 잡고 도민행복을 향해 날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이번 콘서트는 대한민국 자치분권 리더의 산실인 경기도의 현주소를 잘 보여주는 의미 깊은 행사”라고 평했다.

이어 송 의장은 “지방자치는 다양성·자율성·창의성에 기반하기 때문에 획일된 정책으로는 도민 행복을 꾀할 수 없다”면서 “지금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하루빨리 통과 돼 하루빨리 주민의 삶에 힘이 되는 지방자치를 실현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수원시장)과 정동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부회장(양평군수), 경기도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