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경로당 찾아가는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경로당 찾아가는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은 6월 13일(목)부터 11월 28일(목)까지 월 2회 14:00~15:00까지 동탄5동에 위치한 ‘동탄에듀벨리사랑으로부영경로당’ 외 4개 경로당 등 총 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뉴스피크]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은 6월 13일(목)부터 11월 28일(목)까지 월 2회 14:00~15:00까지 동탄5동에 위치한 ‘동탄에듀벨리사랑으로부영경로당’ 외 4개 경로당 등 총 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는 복지관의 사회적 경험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자원을 개발·연계함으로써 거점경로당과 단위경로당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경로당 환경을 개선하고 경로당이 평생학습·마을공동체의 장으로 전환되도록 지원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를 통해 동탄노인복지관에서는 동탄5동의 ‘동탄에듀벨리사랑으로부영경로당’, ‘반도유보라2차경로당’, ‘이지더원경로당’, ‘성원상떼빌경로당’, ‘동탄행복마을푸르지오경로당’ 등 5개의 경로당 협력을 이끌어내 마을공동체를 구성하고 긍정적 상호관계를 이끌어내는 초석을 마련했다.

‘동행 시니어 아카데미’에 참여한 이**(86세) 어르신은 “평소 건강이 좋지 못해 집과 경로당만 이용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했었는데, 이번 경험을 통해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재미있었고, 옆동네에 살고 있는 동년배를 새롭게 알게 되어 기쁘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로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