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사계절 건강강좌(여름) 운영
상태바
오산시 보건소, 사계절 건강강좌(여름)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보건소 진료환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사계절 건강강좌 -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오산시보건소 전경.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보건소 진료환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사계절 건강강좌 -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계절 취약질환 예방 및 만성질환자의 건강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사계절 건강강좌는 지난 3월 미세먼지 주제로 봄 강좌가 진행된 바 있으며, 오는 6월 26일 고혈압·당뇨·고지혈증 환자의 식생활 관리를 주제로 여름 강좌를 진행한다.

오산시 보건소 진료의사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 강좌는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식재료의 중요성에 대하여 안내하고 참여자들과 평소 식습관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강좌 진행 후‘점토 비누 만들기’를 진행하여 여름철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음식물 끓여먹기, 식재료 보관온도 준수하기 등 식중독 유의사항 및 하절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다.

빙성남 오산시 보건소장은 “오산시보건소 진료 환자의 62%가 고혈압·당뇨환자이며 합병증 예방 및 질환관리를 위하여 투약 교육과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평상시 식습관관리는 투약관리와 더불어 중요한 건강생활개선 요소이므로 대상자 스스로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