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화성시시립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 풍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는 6월부터 화성시시립도서관 12개소에서 시민들을 위해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 화면 갈무리)

[뉴스피크] 화성시는 6월부터 화성시시립도서관 12개소에서 시민들을 위해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화성시립도서관은 올해 1월 ~ 5월까지 영유아 900여명에게 책꾸러미를 증정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했다.

6월부터는 책꾸러미 추가 배부는 물론 12개 시립도서관에서 유아, 부모, 시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책꾸러미를 통해 유아기부터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서문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작가특강은 ‘그림책 일상예술’, ‘조급한 부모가 아이의 뇌를 망친다’, ‘그림책 요리하기’, ‘뇌 발달과 부모역할’, ‘우리아이 자존감 높이는 대화법’, ‘그림책 읽는 방법’ 등이다.

또한 ‘책방 속 마법우체국’, ‘해와 달 이야기’, ‘음악동화 달라도 좋아’, ‘버블 매직쇼’ 등의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신청 기간은 프로그램별로 다르며, 참가 신청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혜진 화성시 평생학습과장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준비했다”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가 책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