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오산시 세마동 한마음 축제’ 성료
상태바
‘제26회 오산시 세마동 한마음 축제’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세마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6월 1일 죽미체육관에서 ‘제26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세마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6월 1일 죽미체육관에서 ‘제26회 세마동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혁 시의원, 주민자치회 등을 비롯한 단체회원, 세마동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몸권투, 하늘높이 슛, 돼지몰이, 만보기 트위스트 등 가족 명랑 운동회와 동민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으로 경기민요와 전국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경험이 있는 세마동 풍물 ‘어울마당’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특히, 장기자랑은 세마동 주민들의 다양한 끼를 감상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한마음 축제는 오산시 6개동 중 유일하게 마을 축제로 정통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민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최선호 세마동장은 “마을단위 축제로 오랫동안 그 정통성을 유지하여온 만큼 주민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한마음 축제를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보다 나은 프로그램으로 주민 대화합의 장이 마련될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