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 수원 창업 오디션 접수 시작
상태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 수원 창업 오디션 접수 시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으로 두드리고, 아이디어로 건너라"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은 5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2019 수원 창업 오디션'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은 이달 5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2019 수원 창업 오디션'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를 맞은 '수원 창업 오디션'은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기술력을 갖추고, 사업화가 가능한 초기창업기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이번 오디션은 "창의성으로 두드리고, 아이디어로 건너라" 슬로건으로 수원시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진흥원과 함께한다. 사업화 분야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사업화 추가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기술창업기업(창업 3년 이내)이며, 참가 분야는 △아이디어 △사업화 분야로 창업지원센터(www.suwonbic.kr)와 수원창업오디션 홈페이지(https://www.suwonaudition.kr/home)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분야는 제품, 서비스로 나눠 시장 진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소셜벤처를 포함한 기술창업기업이 신청 가능하다. △사업화 분야는 IT, 바이오의약, 신재생에너지, 전기·전자, 기술·지식서비스로 참가할 수 있다.

'2019 수원 창업 오디션'은 ▷7월 25일 신청접수 마감 ▷8월 1일 서류심사 ▷8월 29일 수원시청에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발표심사 진행하며, 이날 수상팀 9개 팀(아이디어 분야 5팀, 사업화 분야 4팀)을 선발한다.

대상(수원 시장상, 1팀) 최우수상(경기지방벤처 중소기업청장상, 2팀) 우수상(창업진흥원장상, 2팀) 장려상(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상, 4팀) 수상팀에 5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031-280-6361~6)로 문의하면 된다.

안상욱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창업 선도 도시로 위상 정립을 위해 산업의 혁신적·창의적 해결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 발굴과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하며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 구축과 시장경쟁력, 열정 가득한 스타트업을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앞으로도 창업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초기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 사업을 연계하고, 지속가능한 강소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