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6회 오색시장 야맥축제’ 대성황
상태바
오산시 ‘제6회 오색시장 야맥축제’ 대성황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만여 명 찾아 국내 대표 수제맥주 축제로 자리매김
지역화폐 결제에 10% 할인···‘골목경제 활성화’ 기여
▲ 오산시(시장 곽상욱) ‘제6회 오색시장 야맥축제’가 6만여 명의 수제맥주 마니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5월 26일 오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오산시
▲ 곽상욱 오산시장이 ‘제6회 오색시장 야맥축제’에 참여해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제6회 오색시장 야맥축제’가 6만여 명의 수제맥주 마니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5월 26일 오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야맥축제는 오산시 까마귀브루잉을 포함한 전국 24개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130여종의 수제맥주와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 먹거리 28팀,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내용으로 오산 오색시장 빨강길 일대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옥상 유휴공간을 활용한 무성영화관 컨셉의 쉼터 ‘야맥옥탑극장’, 두 곳의 메인 쉼터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으로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홀렸다. 축제 기간 오산시 지역화폐인 오색전으로 결제를 할 경우 10% 할인율을 적용하도록 해 고객이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지역화폐 사용에 익숙해지도록 했다.

야맥축제는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에서 즐기는 수제맥주 축제라는 컨셉으로 2016년 처음 열렸으며, 오산, 수원, 평택 등 인근 지역 시민에서 부산, 서울 등 전국의 수제맥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야맥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전국적인 수제맥주 축제로 발돋음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화폐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는 효과까지 거뒀다.”라고 말했다.

야맥축제는 상 하반기 한 차례씩 매년 두 차례 운영되며, 올 하반기 야맥축제는 9월~10월경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