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0회 꿈나무 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제10회 꿈나무 축제’ 성황리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는 지난 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제10회 꿈나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는 지난 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제10회 꿈나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저소득 및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심신 건강 발달을 돕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드림스타트 참여아동, 공동생활가정 생활아동, 복지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천여명이 참여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기념 공연(예꿈 댄스 동아리, 용인대 화성체육관 태권도 시범), 모범아동 및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2부 체육대회에서는 미션달리기, 박터뜨리기, 전략 줄다리기, 4인 릴레이 등이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도 운영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진관 아동보육과장은 “아이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복지시설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화성시에는 지역아동센터 32개소, 공동생활가정 6개소, 권역별 드림스타트 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약 1,700명의 아동들이 이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