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 청소년 독서지원으로 학습안전망 강화”
상태바
“학교밖 청소년 독서지원으로 학습안전망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21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교 밖 청소년 독서지원 사업’ 운영
“청소년 인지능력 향상,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달 기대”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학교를 다니지 않거나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청소년의 ▲인지능력 향상,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달을 위해 독서지도와 북아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학교를 다니지 않거나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청소년의 ▲인지능력 향상,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달을 위해 독서지도와 북아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윤슬청소년지역아동센터 소속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나로 말하자면, ▲나도 경제박사, ▲책이랑 놀자 등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나로 말하자면’은 22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장?단점과 개성을 탐색해 자기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나도 경제박사’는 7월과 8월에 총 4회에 걸쳐 화폐의 역사, 물건의 제조 공정, 직업을 탐색해 북아트로 꾸며보면서 청소년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경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책이랑 놀자’는 8월~10월 사이에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력과 도전의식, 배려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 “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 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