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식 경기도의원, 수원 안룡초 ‘실내텃밭’ 조성 봉사활동
상태바
김강식 경기도의원, 수원 안룡초 ‘실내텃밭’ 조성 봉사활동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 기르기는 아이들 정서 등 교육적 효과 있어···사업 잘 되길 응원”
▲ 경기도의회 김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이 15일 오후 수원시 권선구 소재 안룡초등학교에서 열린 ‘녹색마을 곡선동 실내텃밭’ 행사에 참석해 모종 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김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은 15일 오후 수원시 권선구 소재 안룡초등학교에서 열린 ‘녹색마을 곡선동 실내텃밭’ 행사에 참석해 모종 심기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수원시 곡선동새마을협의회 김문회 회장과 안룡초등학교 현선옥 교장은 ‘아이들과 함께 꿈꾸는 녹색마을 곡선동 만들기’를 실천하겠다는 취지로 ‘녹색마을 곡선동 실내텃밭 공동운영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수원시의회 장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2동·곡선동), 조두환 곡선동장, 안민재 권선구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을 비롯해 안룡초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 학부모, 안룡초 교직원, 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이 함게 했다.

김강식 의원은 협약식 후 참석자들과 함께 정문 앞 공터로 자리를 옮겨 새마을협의회가 마련한 실내텃밭 상자에 방울토마초, 상추, 고추 모종을 정성스레 식재했다.

▲ 경기도의회 김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이 15일 오후 수원시 권선구 소재 안룡초등학교에서 열린 ‘녹색마을 곡선동 실내텃밭’ 행사에 참석해 모종 심기 봉사활동을 마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피크
협약에 따라 안룡초는 앞으로 실내텃밭 상자에 식재된 식물을 학생들과 함께 정성껏 가꿀 계획이다. 아울러 새마을협의회와 안룡초는 향후 녹색마을 만들기를 위한 여러가지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강식 의원은 “곡선동새마을협의회가 새롭게 지역사회를 위한 사업으로 실내텃밭 분양을 시작한다기에 흔쾌히 참여했다”면서 “식물 기르기는 아이들 정서 등 교육적 효과가 있는 만큼 사업이 잘 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안룡초는 전투기 소음 피해가 심각한 학교 중 하나”라면서 “아이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자라나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이 이뤄질 수 있게 도의회 차원에서 관심 갖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곡선동 새마을협의회는 앞으로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를 비롯해 경로당, 주민복지센터 등에도 실내텃밭을 분양할 계획이다. 특히 곡선동 전입세대에도 실내텃밭을 분양하는 등 ‘녹색마을 곡선동, 환경수도 수원시’ 만들기를 적극 실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