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 고민 상담은 ‘청소년전화 1388’
상태바
오산시 청소년 고민 상담은 ‘청소년전화 1388’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자녀가 행복해야 부모님의 마음도 안심되고 가정도 평화로울 수 있는데 혹시라도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자녀가 행복해야 부모님의 마음도 안심되고 가정도 평화로울 수 있는데 혹시라도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산 관내에서 유일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1998년도에 개소해 오산의 청소년들과 21년을 함께 하고 있다. 학교생활이나 또래관계, 부모-자녀 관계의 어려움 이외에도 진로상담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심리검사는 물론, 부모교육과 부모집단상담을 통해 자녀의 발달단계에 맞는 자녀 이해 및 의사소통 기술과 양육의 유능감 및 효능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에 있는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372-4004 / 국번없이 1388 / 문자상담 #1388)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