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평택BIX 산업시설용지’ 공급신청 접수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평택BIX 산업시설용지’ 공급신청 접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수요에 따른 관련기업 문의 급증···화학업종은 희소성 강점
▲ 평택포승(BIX)지구 조감도. ⓒ 경기도시공사

[뉴스피크]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일부터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의 공급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1차분으로 공급되는 산업시설용지는 14필지 총 95,467㎡ 규모로 화학, 자동차부품, 기타기계, 전자부품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신청필지 수의 제한은 없으며,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의 입주심사 후 서로 맞닿은 면적의 합이 많은 자를 우선으로 선정하고, 동일면적 경합 시 추첨을 통해 공급대상자를 결정한다.

신청예약금은 토지대금의 5%이며, 계약금은 신청예약금을 포함한 10%이다. 분양금액에 따라 3년까지 분할납부할 수 있으며, 협약은행을 통한 심사를 거쳐 토지대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확대로 관련 기업의 문의가 많은 편이며, 특히 인근에 화학업종이 입주 가능한 지역이 별로 없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산단판매부(031-220-3545) 또는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평택포승지구(평택BIX)는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조성 중이다.

총 면적 204만㎡의 면적에 산업시설용지 78만2,454㎡, 물류시설용지 55만6,174㎡를 비롯해 주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과 기타 지원시설을 개발할 계획이다. 부지조성공사는 2019년 9월 말, 사업준공은 2020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