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종근 위원장,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상태바
수원시의회 이종근 위원장,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의회 이종근(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기획경제위원장. ⓒ 수원시의회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이종근(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기획경제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조례안‘이 25일 교통건설체육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수원시장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추모와 안전의식 증진에 관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책을 마련해야 하며 희생자 추모와 안전사회를 위한 시민의식 증진사업을 위한 계획을 수립·시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와 함께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시민의식 증진사업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이 위원장은 “상위법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 규정을 마련해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안전사회를 위한 시민의식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30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