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상생발전특위, 용인시의회와 ‘경계조정 현장방문’
상태바
수원시의회 상생발전특위, 용인시의회와 ‘경계조정 현장방문’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의회 상생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철승)는 25일 제3차 회의를 진행한 후 용인시와의 경계조정 등 상생발전 협력을 위하여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 수원시의회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상생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철승)는 25일 제3차 회의를 진행한 후 용인시와의 경계조정 등 상생발전 협력을 위하여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함께 경계조정 지역을 찾았다.

지난 18일 수원시와 용인시는 ‘수원·용인시 간 경계 조정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수원시는 영통구 원천동 42번 국도 주변 준주거지역 4만2619㎡를 용인시로, 용인시는 기흥구 영덕동 청명센트레빌아파트 일대 8만5961㎡를 수원시로 각각 편입하는 데 합의했다.

앞서 수원시의회와 용인시의회는 관련 경계조정 건에 대한 의견청취에서 찬성의견으로 의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걸어서 4분 거리의 초등학교를 놔둔 채 20분 거리에 있는 학교에 다니던 초등학생은 물론 생활권이 수원인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합의를 마친 수원-용인 경계조정을 원만히 완결하고 향후 경계지역 등 현안이 발생할 때 적극적인 협력하기로 했다.

이철승 위원장은 “이번 사례는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민 거주의 경계조정을 이끈 전국 최초의 사례로 양 지역이 합의에 이르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른 지역과의 갈등과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위는 이철승 위원장을 비롯해 최찬민, 이희승, 장미영, 박태원, 황경희, 유준숙, 윤경선, 이미경, 이현구, 김진관, 이재식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